반응형

혼술이 늘어나는 시대입니다. 저도 집에서 가볍게 한 잔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미혼인데다가 일 끝나고 집에오면 딱히 취미라고 할 것이 블로그 작성밖에 없어서 혼술을 자주 합니다. 그러면서 소주안주 베스트들을 만들게 됐습니다. 인터넷으로 배달하기 좋고 편의점 또는 마트에서 사와서 먹기도 좋은 음식들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소주안주 베스트

1. 반주

가장 첫번째는 바로 반주입니다. 밥을 차리고 소주를 마시는 것인데요. 저같은 경우 혼자 살기 때문에 주로 햇반을 먹습니다. 물론 밥을 지어먹을 때도 있긴 하지만요. 따로 반찬을 하지 않고 밥과 김 스팸과 참치 그리고 김치정도에 소주를 마시면 정말 꿀맛입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이 어울어져 술과 함께 들어갈 때 그 맛은 정말 상상 이상이죠.

 

 

2. 골뱅이 소면

인터넷 쇼핑으로 배달을 시키거나 다 떨어져서 없을 때는 근처 단골 술집에서 배달을 시킵니다. 요즘 술집들도 배달을 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골뱅이 소면이 부족하면 오뎅탕과 같은 국물요리를 하나 더 시켜 술을 먹곤 합니다. 하지만 혼자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금액이라 특별한 날 시켜먹습니다.

 

 

3. 낙곱새

많은 분들이 먹는 소주안주 베스트입니다. 낙지, 곱창, 새우로 만든 전골형식의 소주안주인데 라면사리까지 곁들면 이만한 소주안주가 없습니다. 생소하다구요? 찾아보면 근처에 하나씩은 있습니다. 1회용 냄비와 함께 배달이 되기 때문에 혼자서 간편하게 먹을 때 참 좋습니다.

 

 

 

4. 훈제 요리

보통 소주 안주 베스트라고 하면 삼겹살, 소고기 등과 같이 구워먹는 음식들 또는 치킨과 같이 튀겨서 먹는 음식들입니다. 하지만 혼자 먹을 때는 요리하는 것이 귀찮기 때문에 전자렌지를 이용한 음식들을 자주 먹습니다. 훈제 삼겹살, 훈제 오리 등 인터넷 쇼핑으로 미리 사놓고 먹고싶을 때 전자렌지만 돌려 머스타드, 와사비와 같은 소스에 술을 마십니다. 이 또한 소주안주 베스트에 포함됩니다.

 

 

5. 초밥

초밥도 소주안주 베스트에 포함이 됩니다. 여기에 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저는 회보다 초밥이 소주안주에 더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이상하게 혼술을 할 때 회에 먹으면 더 빠르게 취하더라구요.

 

 

혼술 위주의 소주 안주 베스트들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외에 편의점에서 먹을 수 있는 안주들이 있습니다. 즉석 떡볶이에 치즈를 넣어 전자렌지를 돌려도 맛있고 순대도 괜찮습니다. 다들 술은 안주를 맛있게 먹기 위해 곁들이는 음식이라 생각하고 드시기 바라겠습니다. 내가 술을 먹어야지 술이 나를 먹으면 안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