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는 살아가면서 여러 일들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인생은 참 짧다고 할 수 있지만 그 짧은 인생임에도 불구하고 심심할 때가 있습니다. 심심할때 혼자 할만한거가 무엇이 있을까요? 우리 사회는 경쟁의 사회입니다. 자기개발을 잘 해야하며 또한 잘 쉬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너무너무 심심해서 할 게 없을 때 저와같은 경우 어떻게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절때 해서는 안되는 것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유튜브 시청

지금 유튜브에는 없는 것이 없다고 할 정도로 세상에 모든 정보들이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한 대리만족은 우리에게 큰 기쁨을 가져다 줍니다. 여행을 가고 싶어도 여건이 되지않아 가지 못할 때 여행을 다니는 유튜브를 보며 대리만족을 느끼곤 합니다. 또한 좋은 경치, 장관들을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울할 때 빗소리를 듣고싶을 때 유튜브 빗소리를 잠깐잠깐 듣곤 합니다. 또한 각종 예능, 음악 등등 재능이 있는 유튜버들이 많아 심심할 때 할만한거로 좋습니다.




2. 운동

우리의 삶에서 보람을 크게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육체적인 건강과 정신적인 건강 두 가지를 잡을 수 있는 취미생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창하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집에서 맨몸운동만 꾸준히 해주셔도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푸쉬업바와 철봉을 구매하여 나름(?)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큰 태가 나지 않고 몸매 유지정도만 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고 난 후 샤워하고 침대에 누워 핸드폰을 켰을 때 그 만족감은 정말 좋습니다.



3. 커뮤니티 활동

저와 같은 경우 디시인사이드, 엠엘비파크와 같은 커뮤니티 사이트를 활동합니다. 혼자 있을 때 누군과와 소통하는 것은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공동체 생활까지는 아니더라도 나와같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느끼고 그 안에서 여러 글들을 보고 글도 쓰고 댓글도 달며 활동을 하는 것은 참 흥미로운 취미생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심심할때 혼자 할만한거로 위 세가지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질릴 때도 있지만 결국 혼자 할만하거는 핸드폰, 컴퓨터를 통한 취미생활이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쓰는 것도 취미생활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혼자 심심하다고 돈놀이를 하는 분들도 있는데 이건 절때 비추천입니다. 저도 많이 느꼈기 때문에 말씀드립니다. 저는 1억 넘는 돈을 돈놀이 하다가 잃은 경험이 있습니다. 기간도 길었고 긴 어둠의 터널이었습니다. 




아직 그 고통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날마다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들 돈놀이는 절때 하지 마시고 건전한 취미생활 즐기기 바라겠습니다. 심심할때 혼자 할만한거 알아봤습니다. 다들 행복한 삶,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