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개인돈, 사채를 찾습니다. 금융권에서 더이상 대출이 되지 않은 상황 속에서 돈을 빌릴 수 있는 곳은 개인돈밖에 남지 않았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대부업체까지 대출이 되지 않는다면 더이상 받을 수 있는 곳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부지원 대출 상품들이 있으니 혹시나 이부분을 놓치고 있다면 꼭 정보 찾아보셔서 현명하게 대출 진행하기 바라겠습니다. 대표적으로 햇살론, 햇살론15가 있습니다. 또한 햇살론뱅크, 사잇돌2, 새희망홀씨, 햇살론유스와 같은 상품들도 있으니 같이 알아보기 바라겠습니다. 이마저도 꽉 찬 상황이라면 개인돈에 손을 댈 수 있습니다.

 

 

개인돈, 사채 이자

서두에 말씀드린대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개인돈을 찾고 진행을 합니다. 하지만 이자가 너무 쎄기 때문에 받는 순간 사채의 늪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생각을 다시 해보기 바라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개인돈 이자를 계산해보겠습니다. 물론 업체마다 이자가 다르겠지만 제가 아는 선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인돈은 처음부터 큰 금액을 빌려주지 않습니다. 적으면 30만원 많으면 50만원을 빌려줍니다. 물론 신원이 확실하고 직업이 확실하다면 더 큰 금액을 빌려주기도 하지만 보통 30만원 또는 50만원만 빌려줍니다. 추후 거래가 많으면 금액을 조금씩 올려줍니다.

 

 

30만원의 경우 일주일 이자는 20만원입니다. 만약에 상환하지 못한다면 연장비 10만원이 발생합니다. 즉 30만원을 빌릴 경우 7일후 상환을 해야하며 상환금액은 50만원인 것입니다. 이 말은 7일만에 이자가 약 66%정도라는 것입니다. 만약 14일만에 상환을 하면 원금 30만원, 연장비 10만원, 이자 20만원으로 총 60만원을 상환해야 합니다. 그럼 연이율로 따져보겠습니다. 일년에 총 52주가 있기 때문에 51주를 연장하면 510만원이 발생합니다. 마지막주에 50만원을 상환한다고 하면 총 560만원을 갚아야 하는 것입니다. 30만원을 빌리고 1년 뒤에 갚을 경우 매주 10만원씩 연장을 해야하기 때문에 총 560만원의 비용이 발생하는 것이죠.

 

 

물론 보통 일주일만에 갚기 때문에 총 갚는 금액이 눈덩이처럼 불어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정말 큰 이자를 내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돈을 쓰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어떻게든 버티고 어떻게든 부업을 해서 돈을 벌어야 합니다. 그리고 정부지원대출을 다시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금융 사각지대를 위한 대출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개인돈에 빠지면 돌려막기가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며 탈출하려면 정말 큰 힘이 들 것입니다. 개인돈 이자 알아봤습니다. 잘 생각하셔서 잘 대처하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