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로 인하여 힘든 나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특수로 인하여 소득이 늘어난 분들도 있고 이윤이 더 남은 기업들도 있지만 그렇지 못하고 손해를 본 분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자의 경우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희생을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희생이 이어지면서 금전적으로 버티기 힘든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결국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올 수밖에 없는 것이죠.

 

 

금일 정보를 드릴 주제는 바로 자영업자를 위한 하나은행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자격에 관한 것입니다. 자격뿐 아니라 전반적으로 정보를 드릴테니 본인에게 해당이 된다면 신중하게 잘 판단하셔서 진행하기 바라겠습니다.

 

 

하나은행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자격

1. 기존 :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금리 인하

-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2년 거치이며 3년 분할 상환입니다.

 

2. 신설 : 영업제한업종 임차 소상공인 특별지원 프로그램

-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2년 거치이며 3년 분할 상환입니다.

 

 

 

이 두 가지를 중복으로 받을 수 있으며 합쳐서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자격 및 필요서류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 주민등록증, 사업자등록증, 주민등록등본과 초본, 시국제 (지방세, 국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소득금액증명원,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집 임대차계약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수령 확인서

상담도중 부족한 서류는 보완해주시면 됩니다.

 

 

대출신청을 하고 승인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일주일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자격은 말 그대로 소상공인이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힘든 시기인만큼 정신력 더 단단히 먹고 잘 이겨내기 바라겠습니다. 저도 코로나로 인하여 직장을 잃은 상황입니다. 여러 복지들 찾아보기도 하며 어떻게 미래를 준비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