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bi 저축은행에서 많은 분들이 대출을 진행합니다. 여러 종류의 대출상품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기있는 상품중에 하나가 바로 sbi 스피드론입니다. 말 그대로 스피드하게 진행이 된다고 하여 스피드론입니다. 급할 때 진행하기 좋은 대출 상품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에 대해 알아본 후 부결사유와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

- 대출 한도 : 최소 100만원 ~ 최대 300만원

- 금리 : 연 10.6% ~ 19.9%

- 자격 : NICE 기준 350점 이상이며 만 20세 이상의 내국인

sbi 스피드론의 경우 소액대출 상품으로 문턱이 높지 않아 빠른 자금이 필요할 때 사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한도와 금리의 경우 신용평점 및 내부심사에 따라 차등으로 선택됩니다. 또한 금리의 경우 2022년 6월 17일 기준이기에 추후 변경이 될 수 있다는 부분도 참고하셔서 진행하기 바라겠습니다.

 

 

 

2. 부결 사유

- 기대출 과다자

- 다중 채무자

- 최근 대출 조회 과다자

- 당행 은행에 사고 이력이 있는자

- 연체자

- 워크아웃, 개인회생 등 신청중이거나 진행중인자

- 신용 평점이 낮은자

등등 여러 부결 사유가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부분 외에도 또 다른 부결사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부결이 됐을때 왜 승인이 나지 않은 것인지 다시 한 번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대안

그럼 부결됐을때 대안이 있을까요? 당연합니다. 크게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부결사유를 해소하는 것이 첫번째입니다. 하지만 당장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부결사유를 해소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부결 사유를 해소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당장 급한 자금이 필요하다면 다른 대안을 찾아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타 저축은행 또는 대부업체 또는 정부지원상품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한군데서 부결이 났다고 하더라도 다른 곳에서도 부결이 난다고 장담할 수 없습니다. 일단 신청하기 전까지는 승인이 날지 부결이 날지 미지수입니다. 그리고 햇살론, 햇살론15, 사잇돌2, 햇살론뱅크와 같은 지원상품을 알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승인율이 높기 때문에 급한 자금을 마련하기 좋은 대안 상품이 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축은행에서 부결이 난다는 것은 신용평점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였거나 대출이 많아서일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자금계획을 잘 짜셔서 기대출을 잘 상환하며 신용평점 관리를 잘 하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