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백년가약을 하며 결혼을 하지만 많은 부부들이 여러 이유로 이혼을 합니다. 시대가 지날수록 이혼율을 올라가고 있습니다. 사회의 인식도 많이 변했기 때문입니다. 빠르게 이혼하고 새출발을 하는 새내기 부부들도 있으며 아이가 한참 크고 있을 때 이혼하는 부부들도 있으며 아이를 다 키우고 이혼하는 부부들도 있습니다. 이혼을 한다고 사회에서 비난받고 안좋은 시선을 받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물론 안좋게 보는 분들도 있지만 그건 그들의 편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혼을 하고 나면 다 괜찮을줄 알았는데 막상 혼자 산다고 생각하니 겁을 먹는 분들도 참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혼을 할 때 그 과정에서 돈, 양육, 협의사항 등등으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지칩니다. 그래도 이혼을 하고 새출발을 하기로 결심했으면 마음 단단히 먹고 보란듯이 더 잘 살아야 합니다.



먼저 이혼후 혼자살기에 대해서 적어보자면 첫번째는 경제적인 안정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매달 들어가는 비용이 있을 것입니다. 생활비, 보험료, 월세, 각종 공과금, 고정비 등등 말입니다. 일단 본인이 매달 얼마가 필요한지 정확하게 계산하여야 합니다. 여기에 경조사비와 저축까지 해야합니다. 



경제적인 안정이 중요한 점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는 정서적인 안정입니다. 외로움, 무료함, 불안감 등등의 감정을 버리셔야 합니다. 물론 다시 새로운 배우자를 만나 안정된 삶을 꾸려나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쓰고 있는 글을 이혼후 혼자살기에 관한 글이니 그 부분은 배제하겠습니다.




혼자살다 보면 일을 마치고 난 후 무료함이 찾아오곤 합니다. 친구, 동료들과 어울릴 수도 있지만 매일 밖에서 그 무료함을 달래는 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집에 혼자 있을 때 여러 취미를 만드셔야 합니다. 혹은 각종 센터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그램 (예를 들어 댄스, 요가 등등)들을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같은 경우 운동을 꾸준히 했으며 영화, 드라마 시청으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이렇게 블로그를 하며 취미생활을 합니다. 한때 주식도 했지만 제 실력으로는 돈을 벌 수 없다는 것이 느껴져 지금은 저금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취미를 늘려나가셔야 합니다.



이혼후 혼자살기를 할 때 또 중요한 것은 바로 건강입니다. 아무리 예방을 한다고 해도 각종 질병에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방치를 하는 것은 절때 안됩니다. 혼자 지내고 있을 때 몸이 아프면 정말 우울합니다. 저는 좋은 음식을 먹으며 건강을 관리합니다. 콩, 당근, 견과류, 각종 채소를 저녁마다 먹습니다. 먹는 것과 먹지 않는 것에는 정말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도 몸의 건강을 위한 여러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이혼을 하면 좋을 것만 같고 하고싶은 것을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여러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생각들을 하는 것보다는 미래의 희망을 생각하며 살아가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미래에 무얼 할지, 그걸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플랜들을 짜면서 그 목표를 위해 살아가기 바라겠습니다. 지치면 쉬어가면 됩니다. 다들 파이팅하기 바라겠습니다. 이상 이혼후 혼자살기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