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별이라는 것은 참 쉽지 않습니다. 헤어지는 것에는 참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어떻게 이별을 했더라도 후유증이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상대방의 일방적인 이별통보라면 그 후유증이 오래갈 수밖에 없죠. 그리고 이별과 비슷한 증상으로는 짝사랑을 하는 상대방에게 고백을 했는데 차였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별 후 극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많이 차여봤고 사귀던 애인과 이별도 해 봤습니다. 정말로 힘들죠. 하지만 빠르게 극복을 해야합니다. 물론 당분간은 많이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기간이 길어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별 후 극복 방법으로는 최대한 이별을 했다는 생각을 의식적으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자꾸 떠 오르면 다른 생각을 해야 합니다. 생각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법입니다. 이별뿐만 아니라 안 좋은 일들이 계속 떠오르면 본인이 집중할 수 있는 다른 것을 하기 바랍니다. 이는 훈련을 통하여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변사람들에게 혹은 인터넷 등에 글을 올려서 본인의 심정을 알리는 것입니다. 무언가를 털어내려면 마음에 담아두는 것이 아니라 알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본인을 위해 힘을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국 남이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자기개발을 하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극복을 하기 바랍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것입니다. 이별은 만남으로 극복한다는 말이 있듯이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정말로 사랑했다면 몇 년이 지나도 생각납니다. 그럴 때마다 그 생각에 빠져 감정을 다운시킬 필요 없이 바로바로 다른 일에 몰두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바로 친구와 통화를 하거나 인터넷 커뮤니티를 보면서 또한 이렇게 글을 쓰면서 생각을 안하게끔 만들었습니다. 



다른 곳에 집중을 하다 보면 또 당분간은 자연스레 뇌리에서 잊혀집니다. 그리고 결국 살아가는 것은 본인이기 때문에 아까 말씀드린대로 본인의 미래를 생각하며 본인을 위한 시간을 가지셔야 합니다.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별한 것에 그 시간에 갇혀있지 마시고 빠르게 탈출하여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기 바라겠습니다. 



가끔 생각나면 그 때 그 상황, 추억, 아픔 등을 사색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절때 길어지면 안 됩니다. 그 순간 잠시로 끝내기 바라겠습니다. 이별 후 극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기운 내시고 나 자신을 위하여 지금 이 순간도 살아가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