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콩팥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장기입니다. 콩팥에 대해서 알아보고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이 어떻게 되는지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 콩팥이란?

신장이라고도 합니다. 우리 몸에 배 아래쪽에서 등쪽으로 쌍으로 존재하여 노폐물을 배설해주며 우리 몸의 항상성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장기입니다. 생명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때문에 콩팥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가 오면 방치하지 마시고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가의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2.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2-1. 몸의 피로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잠이 부족한 것도 아니고 영양분이 부족한 것도 아닌데 몸에 피로가 많이 느껴지고 지속된다면 신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노폐물을 배설해주어야 하는데 제대로 배설하지 못할 경우 몸에 피로감이 오게 됩니다.



2-2. 몸의 부종

신체의 한 부분이 붓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도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단정하는 것은 이릅니다. 몸의 부종또한 체내의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여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3. 다뇨, 단백뇨 등 소변 관련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화장실에서 볼일을 볼 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거품이 많아지거나 색이 진해지며 혈뇨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뇨의 경우 눈에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현미경으로 검출이 됩니다. 심하면 눈에 보이기도 합니다.



2-4. 고혈압

몸 속의 수분, 노폐물 등등 배출이 잘 되지 않으면 체내 혈류량이 증가하게 되고 이는 혈압의 상승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과 같은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체내의 노폐물, 항상성을 담당하고 있는만큼 콩팥의 기능이 저하되면 우리몸에 이상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이죠.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증상들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증상이 있다고 콕 찝어서 콩팥이 안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의심을 해봐야합니다. 가장 정확한 것은 의심되는 증상들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기 바라겠습니다. 건강은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방치하지 마시고 빠르게 진단을 받아 정확하게 치료를 받기 바라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못 판단을 할 수도 있으니 전문가와 직접 상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늘 건강한 나날들이 되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들레 효능 알아봐요  (0) 2021.01.13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개선방법  (0) 2020.12.0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