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면홍조는 정말 힘들게 하는 질병입니다. 평소에도 붉은빛이 있지만 온도가 변하거나 무언가를 먹거나 당황하거나 등등 몸의 상태가 조금이라도 변하면 얼굴이 빨갛게 변해버립니다. 저는 10대에 피부가 참 좋았습니다. 하지만 20대 초반 접촉성 피부염을 앓고 난 후 이를 치료하겠다고 스테로이드 연고를 많이 발랐습니다. 발랐을 때는 좋았는데 이것이 바로 안면홍조를 만들었습니다. 4년 가까이 고생을 했고 조금씩 좋아지고 지금 30대가 되었는데 안면홍조라는 말을 전혀 듣고 있지 않습니다.


  


안면홍조 치료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저도 여러 방법을 시도해봤습니다. 하지만 다 포기하고 나만의 방식을 만들었고 저는 그 나만의 방식이 통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좋은 의사를 만나서 정확한 진단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다 포기하고 마지막에 만난 의사선생님의 말대로 나만의 방법을 만들어서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 물론 저도 의사가 아니고 전문적으로 치료를 받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 노하우가 안먹힐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하게 됐습니다.



저는 안면홍조 치료방법을 많이 찾아보고 여러 시도를 했습니다. 특히 얼굴의 혈관을 축소해준다는 것들을 많이 발랐습니다. 하지만 그때뿐이지 시간이 좀만 지나면 다시 얼굴이 빨개졌습니다. 어느날은 치킨을 먹는데 얼굴이 빨개져서 많이 놀림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이 너는 항상 얼굴을 뭉개고 잔 거 같다고 말을 했습니다. 여러 병원들 다니다가 마지막 만난 의사샘이 스테로이드 연고는 절때바르지 말고 주사와 먹는약으로만 치료를 하라고 했습니다.




약을 먹으면 또 피부가 좋아졌는데 완치는 아니고 완화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병원을 계속 다니면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얼굴에 많은 것을 하지 말고 천천히 지켜보라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그 후 여러 자료들을 찾아봤고 물샤워, 물세안을 했습니다. 비누, 클렌징폼을 쓰지 않았습니다. 이게 제 안면홍조 치료방법 첫번째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얼굴에 바르는 것을 최소화하자였습니다. 처음에는 알로에만 발랐습니다. 알로에도 본인에게 맞는 것이 있는데 저는 순한 것으로 발랐습니다. 좀만 독해도 피부가 뒤집어졌습니다.


  


그렇게 몇년동안 물로만 세안하고 알로에를 발랐습니다. 약은 초기에 먹다가 끊었구요. 피부가 정말 좋아졌습니다. 제가 피부가 정말 예민하여 좀만 잘못바르면 피부가 뒤집어지는데 알로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이상하게 늘 바르던 알로에를 발라도 피부가 뒤집어지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또 여러정보를 찾아보다가 피부단식이란 것을 보게됐습니다. 지금은 반년 가까이 물 말고는 피부에 뭍히는 것이 없습니다.


  



피부단식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저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피부단식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붉은기가 조금은 있지만 제 스스로 피부가 좋다고 느낍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안면홍조 치료방법 제가 했던 것은 피부에 약을 바르지 않고 먹는약으로 치료하면서 어느정도 괜찮다 싶을 때 약을 끊었고 물샤워, 물세안만 하며 알로에를 바른 것입니다. 물론 화장을 하면 비누나 클렌징폼으로 씻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 후 보습을 위한 화장보다는 피부도 숨을 쉴 수 있게 최소한으로 하여 피부단식을 하는 것입니다.



정말 힘듭니다. 저도 몇년동안 붉은 얼굴때문에 스트레스를 참 많이 받았습니다. 씻고나면 얼굴이 심하게 당겨 입을 벌릴 수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물세안과 알로에로 극복했습니다. 제 방법이 누구에게나 적용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방법도 있구나 하고 봐주셨으면 합니다. 다들 빠르게 완치, 완화되기를 바라며 안면홍조 치료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입니다. 파이팅하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